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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카제인 단백질 vs 유청 단백질 그 결과는?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작성일 2015-07-21
  • 추천 20 추천하기
  • 조회수 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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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크 업을 지원하는 좋은 성분은 유청과 카제인 단백질이다.

단백질 분말을 고르는 것은 보디빌더에게 거의 통과 의례 같은 것인데, 사실 단백질 분말은 현재 업계에서 가장 큰 판매제이다.

하지만 옵션이 너무 많기에, 어떤 단백질로부터 혜택을 가장 많이 받을지 아는 것은 어렵다.

몸에  필요한 단백질을 아는 것은 성공의 가능성을 증가시킨다.

 

유청 vs 카제인 단백질 : 무엇이 다른가?

유청과 카제인 단백질은 가장 인기있는 단백질 형태이다.

탈지유로부터, 유청 단백질은 유청에서 나오고, 카제인 단백질은 커드에서 나온다. 둘다 필수 아미노산의 풍부한 공급원이다.

단백질 공급원 사이의 가장 큰 차이는 흡수 시간이다.

유청 단백질은 빠른 속도로 다량의 아미노산을 빠르게 전달한다. 카제인 단백질은 단백질 분해의 속도를 감소시키며 천천히 작동한다.

 

유청 단백질에 대한 논쟁

유청 단백질은 단백질 합성의 폭발적인 증가를 일으키고, 근육이 형성되는 메커니즘을 촉진한다. 또한, 단백질 합성을 자극하는 류신을 많은 양 공급한다.

전문가에 따르면, 류신은 유청의 핵심이다. “근육 단백질 합성의 신호 역할을 하는 아미노산은 지속적인 성장, 회복, 근육의 유지 보수를 위해 매우 중요하다“

한 임상 연구에서, 유청 단백질을 섭취한 참가자의 힘 향상과 근섬유 강도가 두드러지게 증가하였다.

 

카제인 단백질에 대한 논쟁

카제인은 유청보다 더 풍부한 양이 우유에 함유되어 있다. 우유 단백질의 약 80 %를 차지한다.

단백질 합성 및 단백질 분해의 적절한 균형은 근육 성장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하다.

카제인 단백질이 서서히 혈류로 들어가면서, 단백질 분해를 크게 억제한다. 카제인 단백질은 근육의 수리 및 복구에 특히 유용하다.

 

무엇을 선택해야 하는가?

어느 단백질이 자신의 필요성을 충족시키는지는 본인이 최종 결정을 하지만, 유청과 카제인 단백질의 대결의 승자는 놀랍다.

많은 전문가들은 승자가 없다고 결론짓고,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둘 다 활용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유청 단백질은 근육을 구축하지만, 단백질 분해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 카제인 단백질의 단백질 합성량은 적지만, 수리 및 복구를 지원한다. 모두 복용 할 때, 두 종류의 이득을 모두 취할 수 있다.

하지만, 타이밍이 중요하다. 아래는 유청과 카제인 단백질을 함께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지침이다.

 

  • 유청 단백질은 운동 직전과 직후에 사용한다. 이것은 운동하는 동안 근육의 성장을 향상시킨다.
  • 취침 바로 전과 끼니 사이에 카제인 단백질을 섭취한다. 카제인이 수면동안 충만함을 주고 근육 수리를 돕는다.
  • 두 가지를 한번에 혼합하는 것은 안된다. 카제인이 유청 단백질의 흡수 속도를 저하시킨다. 유청 단백질을 복용 후 3 시간 이상 기다린 뒤에 카제인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주의사항

건강 보조 식품과 마찬가지로 단백질 보충제를 사용할 때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유청과 카제인 단백질의 부작용은 메스꺼움, 경련, 두통 등이 있다. 더 심한 경우, 단백질 과다복용은 단백질 중독으로 이어질 수 있다.

제조사의 모든 지시 사항을 따르고,  단백질 식이 요법 시작 전에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의사와 상담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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